#Google Ads14 - 키워드, 잠재고객, 주제 타겟팅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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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몽 웹사이트: https://kmong.com/gig/165824
구글 광고를 살펴보면 좌측에 타겟팅 내용을 볼 수 있다. 여기서 크게 3가지 타겟팅이 존재하는데, 1) 키워드, 2) 잠재고객, 3) 주제 타겟팅이다.
키워드
1) 키워드: 키워드는 말그대로 검색한 키워드 기반으로 광고 타겟팅에 도움을 준다.
예를들어, 검색광고라면 검색한 키워드 관련 내용,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라면, 웹사이트에 관련 키워드가 자주 나타나는 내용, 유튜브 광고라면 검색해서 나타나는 영상 관련 내용을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된다.
좌측에 키워드를 누르고 + 또는 + 키워드를 눌러 추가한다.
초록색 네모칸에 캠페인을 선택하고, 옆에 보라색 네모칸에 광고그룹을 선택한다. 필자는 빨간색 네모로 표시된 캠페인과 광고그룹을 선택했다.
다음에 뜨는 화면에서 키워드를 입력 후 엔터를 치고, 입력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한다. 위의 같은 화면으로 나오면 제대로 입력하고 있는 것이다.
1번 내용을 꼭 체크하고, 2번 저장을 누른다.
입력이 되면 이런 화면이 보일 것이다. 그럼 키워드는 정상적으로 입력된 것이다.
잠재고객
2) 잠재고객: 잠재고객은 소비자의 성향을 타겟팅하는 것이다.
예를들어, 평소에 스포츠를 자주보는 소비자들에게 내 광고를 보여주고 싶다면, 잠재고객에서 스포츠를 추가하면 된다. 그럼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의 경우, 웹사이트 내용보다 소비자의 성향에 더욱 중점을 둔다. 동영상 광고의 경우, 동영상 내용보다 소비자의 성향에 더욱 집중한다고 보면 된다.
순서는 같다 왼쪽에 잠재고객 누르고 연필모양 또는 + 잠재고객 추가를 누르면 생성이 가능하다.
광고그룹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된다. 화면은 키워드에서 보여준 화면처럼 나타나니 참고하면 된다.
타겟팅(권장)은 꼭 체크해두고, 찾아보기에서 초록색 네모칸에 있는 3가지를 클릭하여 원하는 카테고리를 체크하면 된다. 필자는 스포츠를 찾기 때문에 검색에 가서 직접 검색해보겠다.
검색을 누르고, 바로 아래 검색창에 스포츠를 검색하면 비슷한 분류군이 아래에 보여준다.
스포츠 및 피트니스가 제일 가깝다 생각하고 선택했다. 그리고 저장하면 된다.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나오면 정상적으로 추가한 것이다.
주제
3) 주제: 컨텐츠와 밀접한 타겟팅을 말한다.
예를들어, 디스플레이 배너광고의 경우, 웹사이트 내용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동영상 광고라면 광고가 나가는 본 동영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타겟팅을 말한다.
위의 이미지처럼 1번 클릭하고 2번을 클릭하여 진행하고 나머지는 잠재고객과 거의 동일하다.
구글 광고 어렵겠지만, 꾸준히 익히다보면 큰 문제가 없을꺼라고 생각된다.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구글 광고를 쉽게하는 그날까지 = )
계속 포스팅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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