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애널리틱스란 무엇인가?
>>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웹로그분석 툴이다. 애널리틱스로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데이터를 수집하고 측정 분석하여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준다. 특히 온라인 광고 캠페인과 사이트 및 앱을 최적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애널리틱스를 통해 어떤 고객이 어떤 소스로 유입되고 있는지 아니면 웹사이트 / 앱에서 언제 이탈하는지를 보여주게 되면, 사용자는 자료를 활용해 다양한 각도로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구매 경로를 파악하여 목표에 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채널을 보여준다거나, 마케팅 및 온라인 광고 캠페인 전략을 개선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의 구성
애널리틱스의 구성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실시간
>> 실시간으로 웹사이트 / 앱에 접속 중인 유저들을 볼 수 있다.
2) 잠재고객
>> 사이트 / 앱 안에 들어온 사용자의 특성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나이 접속 기기, 관심 분야, 성별 등 볼 수 있다.
3) 획득
>> 무엇을 어떻게 보고 들어오는 경로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어떤 링크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또는 어떤 광고 소재를 통해 들어왔는지 말이다.
4) 행동
>> 웹사이트 / 앱 방문자의 활동을 분석해준다. 보통 웹사이트 어느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또는 어떤 순서로 방문했는지 등을 볼 수 있다.
5) 전환
>> 웹사이트 / 앱에서 실제로 원하는 결과를 일으켰나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가입 / 구매 등 목표에 달성했는지를 보여준다.
구글 제품은 거의 다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광고와 연동하여 분석하면 광고를 통한 유입 경로를 확인 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문의]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노마드 > 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nalytics4 - 구글 애널리틱스 / 사용자 vs 신규 방문자 (0) | 2019.12.18 |
---|---|
#Google Analytics3 - 구글 애널리틱스 / 페이지뷰 vs 순 페이지뷰 (0) | 2019.12.16 |
#Google Analytics2 - 구글 애널리틱스 / 언어 설정 바꾸기 (0) | 2019.12.16 |
#Google Analytics1 -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 삽입하기 (0) | 2019.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