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점 6.5 / 10
-
부자가 되는 여행에 끝이란 없다. 이것은 <자동 부자 습관> 저자의 말 제목이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한다.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살아가려면 그동안 적용했던 방식을 바꿔야만 한다. 즉 돈에 대한 배움도 결코 끝나지 않는 과정인 것이다. 저자 데이비드 바크는 <미국 최고의 재테크 구루>라고 불리는 선도적인 금융 상담자 겸 교육자다. 2003년 그가 이 책을 처음 썼을때 당시, 1000만 명의 사람들이 책을 통해 금전적인 자유를 누리기를 바랐으며, 수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경험했다.
-
'나도 했으니 당신도 할 수 있다.' 이 책의 근본적인 목적은 <부자 되는 법을 쉽고, 재밌고, 실행 할 수 있도록 익힌다>는 것이다.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저자의 믿음은 분명하다. 누구나 부자로 살아갈 자격이 있으며, 부자가 되는 길은 결코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게다가 불변의 법칙 "재테크를 올바르게 <자동화>한다면 모든 일이 술술 풀린다"는 핵심 내용을 이 책에서 소개해준다.
-
내 꿈은 누가 훔쳐갔을까? 우리의 꿈은 소박하다. 그 꿈은 괜찮은 동네의 좋은 집에서 살거나, 그럴듯한 차를 소유하거나, 여유로운 은퇴를 하거나 등 다양할 것이다. 그러나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그 고통에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미국저축교육위원회는 미국인 근로자 중 57%는 저축액이 2500만 원 미만이라고 발표했다. 뱅크레이트닷컴 (Bankrate.com)은 미국인 셋 중 한 명은 아예 은행에 잔고가 없다는 결과를 소개했다.
-
모든이는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 그치만 부자가 되는 비결을 모를 뿐이다. 아쉽게도 한 순간에 부자로 만들어주는 비법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대신 평생에 걸쳐 서서히 확실하게 부자로 만들어주는 비결을 이 책을 통해 공유해준다. 책에서는 "자동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다면 당신의 재정 계획은 실패할 것이다!" 반드시 예산을 지켜야 하고, 매주 지출을 점검해야 하는 투자 계획은 성공할 확률이 매우 낮다. 왜냐면 당신은 바쁜 사람이기 때문이다.
-
이 책은 정말 단순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소개했다. 절약하고 남은 돈으로 적금 또는 퇴직연금 계좌에 넣으라는 해결책이다. 월급의 10%를 모으라고 권장하며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다만 이 방법은 오랜 시간이 소요되며 자기 관리와 인내심은 필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0에서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저금 또는 적금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기 때문이다.
'독서 > 투자&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자&재테크 - 돈 공부는 처음이라 / 김종봉, 제갈현열 (0) | 2020.05.2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