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19 - 구글 광고 / 타겟 CPA 입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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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CPA는 무엇인가? 타겟 CPA 입찰은 설정된 타겟 전환당비용 (CPA)으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를 설정하는 자동 입찰 전략이다. 예를들어, 타겟 CPA를 1만원으로 설정하면, 1만원으로 최대한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이다.
보라색 네모에 표시된 타겟 전환당비용 (CPA)를 설정하면 해당 가격에 맞춰 전환이 발생한다. 보통 전환수 최대화와 타겟 CPA 등 전환 관련 입찰 전략 방식은 광고 운영에 대한 평가를 할때 최소 30일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일주일의 퍼포먼스를 보고 평가했을때, 그 기간동안 하락세를 보였을지라도, 감히 그 입찰 전략이 잘못 운영되고 있다고 평가하기엔 이르다는 것이다.
타겟 CPA는 전환추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익성 없는 클릭을 차단하고 비용 대비 전환 실적을 극대화시키는 입찰 전략이다. 전환 기록을 토대로 광고가 게재될 수 있을때마다 최적의 CPC 입찰가를 자동으로 찾아주며, 수익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클릭은 높은 CPC 입찰가를 보여주고 수익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클릭은 낮은 CPC 입찰가를 보여준다.
자동 입찰 전략 방식의 학습 기간은 보통 7일이다. 하지만 전환 데이터에 따라 학습 기간과 최적화 결과는 상이하기 때문에 자동 입찰 전략 방식으로 진행하실때 학습 기간 동안 (7일 - 14일) 은 왠만해서 손대면 안된다. 7일 안에 여러 번 변경하는 것은 곧 시스템에서 학습한 내용이 무너지기 때문에 광고 운영에 부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전환 데이터는 지난 30일을 기준으로 최소 30 이상은 되어야 전환 관련 입찰 전략 방식으로 광고 운영을 할 수 있다. 만약 30을 넘었다면, 진행은 가능하나 효과 여부는 의문이다. 따라서 무.조.건 많은 전환을 얻도록 하자.
그렇다면 전환 데이터는 어디서 확인하는가?
[확인 방법]
우측 상단 도구 및 설정 > 전환
구글 광고 플랫폼을 보면 우측 상단에 도구 및 설정 > 전환에 들어간다.
기간을 11월 1일 - 12월 8일까지 설정했으나, 모든 전환에 데이터가 없다. 즉 전환 데이터가 없어 이 계정에서 타겟 CPA나 전환수 최대화 등 전환 관련 입찰 전략은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참고 내용>
[문의]
문의 전 양식서 작성: https://forms.gle/RsKuwB2tV8shGKrA8
이메일: peterhpark0405@gmail.com
오투잡 웹사이트: https://is.gd/X77l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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