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20 - 구글 광고 / 광고 확장 기능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검색 광고 중에 아래와 같은 광고 내용을 한번쯤 봤을 것이다.
이것은 광고 확장 기능이다.
[구글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확장 기능 찾아가는 방법]
검색 캠페인 기준으로 살펴보면 [광고 및 확장]을 누르고 상단 탭에서 [광고 확장]을 찾을 수 있다.
좌측 상단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보인다. 예를들어,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콜아웃 광고 확장, 구조화된 스니펫, 전화번호 광고 확장, 리드 양식 광고 확장, 메세지 광고 확장, 위치 광고 확장, 제휴사 위치 광고 확장, 가격 광고 확장, 앱 확장, 프로모션 광고 확장
광고 확장 기능으로 클릭률은 약 15% 내지로 높일 수 있고, 추가 설정에 따로 비용이 나가지 않는다. 광고 확장 기능으로 품질평가점수를 올릴 수 있어 광고 비용도 절감 할 수 있다. 이중에서 자주 쓰이는 광고 확장 몇 가지만 확인해본다.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웹사이트에 세부 페이지로 바로 이동해주는 기능을 가진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 원하는 세부정보 내용을 입력하여 사용자가 방문하도록 유도한다. 최대 6개까지 늘릴 수 있다.
[콜아웃 광고 확장]
광고 문안 외에 추가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가진 콜아웃 광고 확장이다. 따로 링크는 없고, 추가 설명만 입력 가능하다. 최대 10개까지 입력 가능.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
콜아웃과 비슷해보이지만, 조금 성격이 다른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이다. 보통 특정 제품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여 사용자들에게 방문 유도를 하는 기능이다.
광고 확장 기능은 광고를 운영하는데 보조 역할을 하여 원활한 광고 노출에 도움을 준다. 만약 여러 개의 광고 확장을 설정하면 다 같이 노출되지 않고 시스템에서 임의적으로 판단하여 내보내게 될 것이다. 예를들어, 사이트링크,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을 모두 생성하셨다면, 경우에 따라 사이트링크가 나왔다가 콜아웃이 나왔다가 구조화된 스니펫이 나온다는 의미다.
<참고 내용>
[문의]
이메일: peterhpark0405@gmail.com
오투잡 웹사이트: https://is.gd/X77lFO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노마드 > Google A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22 - 구글 광고 / 키워드 검색 유형 알아보기 (0) | 2019.12.11 |
---|---|
#Google Ads21 - 구글 광고 /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 (0) | 2019.12.11 |
#Google Ads19 - 구글 광고 / 타겟 CPA 입찰 전략 (0) | 2019.12.10 |
#Google Ads18 - 구글 광고 / 비승인 제한된 약물 용어 (0) | 2019.12.09 |
#Google Ads17 - 구글 광고 / 검색 광고 특징 (0) | 2019.12.07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Google Ads22 - 구글 광고 / 키워드 검색 유형 알아보기
#Google Ads22 - 구글 광고 / 키워드 검색 유형 알아보기
2019.12.11 -
#Google Ads21 - 구글 광고 /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
#Google Ads21 - 구글 광고 / 전문가 모드로 시작하기
2019.12.11 -
#Google Ads19 - 구글 광고 / 타겟 CPA 입찰 전략
#Google Ads19 - 구글 광고 / 타겟 CPA 입찰 전략
2019.12.10 -
#Google Ads18 - 구글 광고 / 비승인 제한된 약물 용어
#Google Ads18 - 구글 광고 / 비승인 제한된 약물 용어
2019.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