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29 - 구글 광고 / 앱 광고 CPI 집행 방식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를 다루면서 앱 광고 생성시 입찰가를 보면 궁금증이 생길 것이다.

 

CPI의 집행 방식에 대해 어떻게 이뤄지는 걸까?

 

목표 설치당 비용을 1000원이라고 가정했을때 집행 방식을 알아보자.

 

앱 광고를 진행한다면 현실적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때 모든 클릭이 실제 앱 설치까지 한번에 이뤄지지 않는다.

단순하게 10번의 클릭에서 1번의 실제 설치가 일어났다고 가정해보자. 10번의 클릭 비용을 CPI 1000원에 맞추고자 한다면, 1번 클릭 당 구글 광고는 100원 정도 사용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해당 앱 광고의 실제 CPC 가격은 100원으로 보면 된다.

 

다른 예를 들어보자.

이번엔 CPI 가격을 200원이라고 했을때, 단순하게 10번의 클릭에서 1번의 실제 설치가 일어난다고 가정한다. 그렇다면 1번 클릭 당 구글 광고는 20원 정도 라고 말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의 평균 CPI 시작가격 1000 - 2000원 사이

IOS의 평균 CPI 시작가격 5000 - 6000원 사이

 

<참고>

 

#Google Ads11 - 구글 앱 광고 생성하기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문의] 문의 전 양식서 작성: https://forms.gle/RsKuwB2tV8shGKrA8 이메일: peterhpark0405@gmail.com 오투잡 웹사이트: https://is.gd/X77lFO [마케..

digitalpeterpark.tistory.com

 

 

 

#Google Ads13 - 앱 캠페인 광고 정보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문의] 문의 전 양식서 작성: https://forms.gle/RsKuwB2tV8shGKrA8 이메일: peterhpark0405@gmail.com 오투잡 웹사이트: https://is.gd/X77lFO [마케..

digitalpeterpark.tistory.com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