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31 - 구글 광고 / 총 예산 설정

반응형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를 진행 할때 보면 총 예산 이라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총 예산은 모든 캠페인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앱)에 모두 적용되는 것일까?

 

 

 

광고 생성할때 이런 메뉴가 보인다면, 어느 캠페인일까?

 

1) 검색

 

2) 디스플레이

 

3) 동영상

 

4) 앱

 

총 예산의 광고는 특정 기간에 특정 금액을 설정하여 진행할 수 있는 예산 설정이다.

예를들어, 7일동안 10만원을 광고 운영에 진행하고 싶다면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고 금액을 설정하면 된다. 

 

하지만 다른 광고 캠페인을 보자.

 

위의 이미지만 봐서는 총 예산 설정이 없는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총 예산은 오직 동영상 광고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정답은 3번이다.

 

 

 

1 > 2 > 3번까지 순서대로 맞춰들어가면 예산 및 날짜가 보인다.

 

예산 및 날짜를 열어보면 [캠페인 총 예산] 이 보이며 현재까지 지출한 금액 이라는 내용도 함께 보일 것이다. 

설정을 살펴보면 예산은 12월 24일에 시작하여 12월 27일에 끝나도록 되어있다.

 

총 예산의 장점은 설정한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여러 계정을 살펴보면서, 총 예산으로 설정한 후 예산이 넘어간 상황을 실제로 본 경험은 없다. 다만 예산이 넘어간 사례 (?) 는 있다고 하는 참고만 해두자.

 

만약 광고 예산은 정해진 상태로 진행한다면, 동영상 광고의 총 예산으로 진행해보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