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구글 광고를 진행 할때 보면 총 예산 이라는 내용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총 예산은 모든 캠페인 (검색, 디스플레이, 동영상, 앱)에 모두 적용되는 것일까?
광고 생성할때 이런 메뉴가 보인다면, 어느 캠페인일까?
1) 검색
2) 디스플레이
3) 동영상
4) 앱
총 예산의 광고는 특정 기간에 특정 금액을 설정하여 진행할 수 있는 예산 설정이다.
예를들어, 7일동안 10만원을 광고 운영에 진행하고 싶다면 시작일과 종료일을 설정하고 금액을 설정하면 된다.
하지만 다른 광고 캠페인을 보자.
위의 이미지만 봐서는 총 예산 설정이 없는 것 같다.
결론부터 말하면 총 예산은 오직 동영상 광고에서만 설정이 가능하다. 따라서 정답은 3번이다.
1 > 2 > 3번까지 순서대로 맞춰들어가면 예산 및 날짜가 보인다.
예산 및 날짜를 열어보면 [캠페인 총 예산] 이 보이며 현재까지 지출한 금액 이라는 내용도 함께 보일 것이다.
설정을 살펴보면 예산은 12월 24일에 시작하여 12월 27일에 끝나도록 되어있다.
총 예산의 장점은 설정한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다. 지금까지 여러 계정을 살펴보면서, 총 예산으로 설정한 후 예산이 넘어간 상황을 실제로 본 경험은 없다. 다만 예산이 넘어간 사례 (?) 는 있다고 하는 참고만 해두자.
만약 광고 예산은 정해진 상태로 진행한다면, 동영상 광고의 총 예산으로 진행해보는 방법을 생각해보자.
공감과 좋아요는 이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 )
'디지털노마드 > Google A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s33 - 구글 광고 / 검색 광고 최적화 방법 (0) | 2020.01.12 |
---|---|
#Google Ads32 - 구글 광고 / 기타 제한된 비즈니스 대처법 (0) | 2020.01.12 |
#Google Ads30 - 구글 광고 / 리마케팅 광고 설정 (리타겟팅) (0) | 2019.12.19 |
#Google Ads29 - 구글 광고 / 앱 광고 CPI 집행 방식 (2) | 2019.12.18 |
#Google Ads28 - 구글 광고 / 광고 운영 시간 조절하는 방법 (0) | 2019.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