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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광고의 문제가 무엇일까?
캠페인 1개에 광고 그룹이 여러 개 보인다. 화면에서 보이는 수는 8개, 과연 저 광고 그룹 모두가 골고루 나갈까?
결론은 아니다
캠페인 한개의 여러 개 광고그룹이 있다면, 캠페인에서 설정한 예산을 가지고 8개 광고 그룹에서 가져간다.
그렇게 되면 광고 그룹에서 일부는 잘나가고 일부는 못나가는 현상이 발생된다. 왜? 일일 예산은 제한되어 있고, 광고 그룹 서로가 제한된 금액을 가지고 광고 운영을 하기 때문이다.
이것의 대한 해결책은 아래와 같다.
무엇이 달라졌는가? 캠페인을 총 4개로 분산했다. 1개 캠페인당 2개 광고그룹을 넣었다.
이렇게 되면 보다 적절하게 분산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당시 광고 입찰 전략은 <전환수 최대화> 였다.
전환수 최대화는 광고후 웹사이트에서 지정한 실적까지 고려해주는 입찰전략이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건 절대 아니다.
지난 한달 간 전환 데이터가 14개 밖에 안나온다. 전환수 최대화는 하루에 1개 이상 전환수가 있어야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입찰 전략이다.
따라서 해당 광고는 다시 클릭 위주 (클릭수 최대화, 수동 CPC)로 바꿨다.
이렇게 설정하니 광고 실적이 점점 올라간다. 노출하면서 발생하게 될 전환수가 상승되면 다시 전환수 최대화를 고려할 수 있다.
그러나 전환수 최대화는 장기적인 계획을 바라보고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달기간의 광고) 금액이 상당히 비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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