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37 - 구글 광고 / 의료 광고 관련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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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Ads를 통해서 의료 관련 소재의 광고를 진행하려고 계획이라면?

 

의료 광고 심의 위원회를 통해 광고심의번호를 부여받아야 한다.

 

대표적으로 3곳이 있다.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www.admedical.org

 

대한치과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대한치과협회

건전한 의료광고문화조성과 올바른 의료정보 전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dentalad.or.kr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대한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

의료광고심의대상은? 의료법시행령24조(의료광고 심의 대상 및 심의 업무의 위탁) ① 법 제57조 제1항에 따라 의료법인·의료기관·의료인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매체를 이용하여 의료광고를 하려면 보건복지부장관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사전심의 대상매체 확인 하시려면.. 의료광고 사전심의 대상매체는 신문, 인터넷신문, 정기간행물, 옥외광고물, 현수막, 전단, 벽보, 교통시설, 교통수단, 전광판 등으로 사전심의 대상매체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ad.akom.org

 

의료광고심의위원회의 심의를 받지 않았거나, 광고소재에 광고심의번호를 명기하지 않은 광고

 

법적 요건 (법적요건: 대한민국) 정책위반으로 비승인됩니다.

 

심의필번호를 부여받았다면, 광고 소재 내에 각 의사협회에서 발급받은 심의필 번호를 기재하면 된다.

 

예를 들어, 배너 광고라면 배너 광고 상하좌우 중 여백에 심의필 번호를 남기는 것이다.

 

검색 광고 : 광고 문안 내 축약 형태로 삽입 (예: 의 12345, 치 67890, 한 12345)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 광고 이미지 소재 내

비디오 (동영상 광고) : 첫 3초 혹 그이 상의 시간의 동영상 소재 내

 

심의필 번호를 입력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승인이라면 이제 웹사이트 내용을 확인해봐야한다.

 

대표적인 예로 면책 조항 입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1) 전후 사진 (Before & After)

2) 시술 대상자 혹은 환자의 후기 (모든 형식)

3) 만족도 / 성공률 등이 들어간 내용 등 100% 확신이 들어가는 뉘앙스의 내용은 모두 면책 조항 필요

 

면책 조항 예시

해당 상품 사용은 개인마다 결과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 효과에 대해 100% 보장해드리지 않습니다. 

 

결과는 사용자마다 차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고 입력해야 한다.

 

 

Q. 기존에 이미 승인되어 운영 중인 광고에 대해서 수정이 필요한지?

 

>>

 

기승인된 광고 소재 중 심의필 번호가 없는 소재들은 언제든지 비승인이 될 수 있으며, 빠른 시일 이내에 심의를 받아 수정해야 한다

 

수정하지 않은 광고는 일시적으로 광고노출은 되겠으나, 구글 광고 시스템에서 언제든지 재검토를 하기 때문에 나중에 비승인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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